전화, 문자, 이메일 등 스팸신고 하는 법
전화, 문자, 이메일 등 스팸은 나를 열받게 만든다. 어딘가로 나의 정보가 팔려가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불쾌한 기분이 든다. 이런 스팸으로 부터 벗어나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다.
웹 사이트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 3가지와 통신사 고객센터 1가지 와 기타 단말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방법이다.
1. 불법 스팸 관련 신고 사이트 3가지 소개
1) 불법 스팸 대응 센터
https://spam.kisa.or.kr/integration/main.do
사이트에 들어가면 나오는 첫 화면 상단의 불법스팸 메뉴를 클릭
좌측 스팸신고 메뉴를 통해 신고가 가능하다.
2)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셈
홈페이지 첫 화면, 소비자 등록 하면 손쉽게 수신거부의사 등록 가능하다.
추후 이 곳에 등록되어 있는 기간에서 스팸 전화, 문자가 올 경우 업체에 해명을 요청할 수 있다.
http://www.donotcall.or.kr/main.jsp
금융권 관련 전화, 문자를 쉽게 수신거부 가능 한 곳이다.
은행, 손해, 생명 보험, 저축은행, 신협, 등등 모두 거부 가능하다.
3) 불법 TM신고 센터
이곳은 통신사 관련 신고 전문 센터로 휴대전화, 인터넷, 티비 등을 가입 권유할 경우 신고 가능하다.
포상 조건에 맞다면 포상금도 받을 수 있다.
2. 통신사 고객센터
114로 전화해서 060, 070 ,080 등 앞자리 전화로 오는 모든 전화 문자를 거부 등록 할 수 있다.
3. 단말기
단말기 전화 앱의 설정에 들어가서 관련 번호를 차단 등록 할 수 있다.
4. 애플리케이션
티전화, 후스콜, 후후 등의 어플로 쉽게 스팸을 걸러 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전화가 오는 거 자체가 싫다면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관련 번호를 등록하는게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