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Fukuoka

후쿠오카 3박 4일(6.20~6.23), 사전준비 편/티켓, 숙소, 준비물, 유심vs포켓 와이파이

#ming 2017. 6. 24. 00:22

1. 여행전 준비사항

  1) 비행기표

일정조율이 가능하다면 8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왕복 티켓 평균 가격은 15만원선


  2) 숙소

 가격 비교 사이트로 텐진, 하카타 주변으로 예약하자 중심지라 가격이 부담된다면 나카스-카와바타역 주변으로 예약해도 좋다. 나카스-카와바타역에서 텐진, 하카타 까지 20대라면 충분히 걸어갈 수 있다. 지하철타고 한 정거장 거리다.


2. 후쿠오카 3박 4일 짐, 준비물

 최대한 간단하게 준비하면 된다. 일본은 다이소의 본 고장이다.

 필수 준비물 : 여권, 가방, 여벌의 티, 속옷, 세면도구, 화장품, 해외결제 가능 카드, 셀카봉, 어답터, 유심 




번외 편


1. 유심 VS 포켓 와이파이

일본 여행 유심과 포켓 와이파이를 고민했는데 여행 한다면 유심이 더 적합한 것 같다.

포켓 와이파이는 저렴하다. 하지만 하나의 짐 덩어리다. 이곳 저곳 돌아 다니고 스마트폰으로 필요할 때 바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데 무엇이 더 유용한지는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온다. 


2. 일본 여행 유심 추천

그렇다면 어떤 유심을 골라야 하는가?

일본 LTE는 어디서나 잘되는 편이라 싸고 데이터 많이 주는 거 고르면 된다. 

나는 말톡에서 파는 유심을 구매했다. 유심 당일 구매 당일 수령이 거의 유일한 곳이 었고 가격이 저렴했다. 1.5G 일주일 12,000 원 이다.


유심을 현지에 가서 구매하는게 싼 경우도 있지만 일본의 겨우 한국에서 구매해서 가지고 가는게 훨씬 저렴하다.  



후쿠오카 날씨 관련해서

후쿠오카는 한국 보다 장마가 약 2주 정도 빨리 온다.

그러므로 내가 여행하는 기간이 장마철이라는 이야기가 이론적으로 맞다. 

우산을 들고 다녀야 한다? 하늘은 슈퍼 컴퓨터도 잘 못맞춘다 운이 좋으면 장마철에도 비를 안맞고 다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