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3박 4일(6.20~6.23), 사전준비 편/티켓, 숙소, 준비물, 유심vs포켓 와이파이
1. 여행전 준비사항
1) 비행기표
일정조율이 가능하다면 8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왕복 티켓 평균 가격은 15만원선
2) 숙소
가격 비교 사이트로 텐진, 하카타 주변으로 예약하자 중심지라 가격이 부담된다면 나카스-카와바타역 주변으로 예약해도 좋다. 나카스-카와바타역에서 텐진, 하카타 까지 20대라면 충분히 걸어갈 수 있다. 지하철타고 한 정거장 거리다.
2. 후쿠오카 3박 4일 짐, 준비물
최대한 간단하게 준비하면 된다. 일본은 다이소의 본 고장이다.
필수 준비물 : 여권, 가방, 여벌의 티, 속옷, 세면도구, 화장품, 해외결제 가능 카드, 셀카봉, 어답터, 유심
번외 편
1. 유심 VS 포켓 와이파이
일본 여행 유심과 포켓 와이파이를 고민했는데 여행 한다면 유심이 더 적합한 것 같다.
포켓 와이파이는 저렴하다. 하지만 하나의 짐 덩어리다. 이곳 저곳 돌아 다니고 스마트폰으로 필요할 때 바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데 무엇이 더 유용한지는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온다.
2. 일본 여행 유심 추천
그렇다면 어떤 유심을 골라야 하는가?
일본 LTE는 어디서나 잘되는 편이라 싸고 데이터 많이 주는 거 고르면 된다.
나는 말톡에서 파는 유심을 구매했다. 유심 당일 구매 당일 수령이 거의 유일한 곳이 었고 가격이 저렴했다. 1.5G 일주일 12,000 원 이다.
유심을 현지에 가서 구매하는게 싼 경우도 있지만 일본의 겨우 한국에서 구매해서 가지고 가는게 훨씬 저렴하다.
후쿠오카 날씨 관련해서
후쿠오카는 한국 보다 장마가 약 2주 정도 빨리 온다.
그러므로 내가 여행하는 기간이 장마철이라는 이야기가 이론적으로 맞다.
우산을 들고 다녀야 한다? 하늘은 슈퍼 컴퓨터도 잘 못맞춘다 운이 좋으면 장마철에도 비를 안맞고 다닐 수 있다.